Ynns

내가 헷갈려서 쓰는 Github Desktop 저장소 불러오는 방법 본문

카테고리 없음

내가 헷갈려서 쓰는 Github Desktop 저장소 불러오는 방법

yunassnn 2021. 8. 2. 18:26

내가 헷갈린 건... 

1 이미 로컬로 만들어서 깃허브에 올린 프로젝트를 desktop으로 여는 방법 

2 로컬에 없는 프로젝트를 받으면서 desktop으로 여는 방법 -> 그냥 저장소 복사하면서 open with github desktop 하면 됨 

3 또 있었지만... 지금은 기억안난다

 

글을 쓰는 이유는 1번이다 ^_ㅜ

팀 프로젝트를 하면서 git bash를 사용해 업로드한 폴더가 이미 로컬 git 경로에 있었기 때문에... 깃허브 저장소 주소로 clone repository... 하면 폴더 안의 폴더가 생겼다 내가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가면 꼬이는건 2000% 확실했다 

그 밑의 create new repository 이건 안 봐도 새 저장소 깔고 들어가기 

결국 남은 선택지인 add existing repository 선택 근데 영어 못하는 내가봐도 이게 맞는것같았다 

그치만 꼬이면 일주일이 꼬일것같아... 

여기서 Choose로 디렉토리 경로 지정하고... Add repository 하니까 정상적으로 들어왔다~ 

내 프로젝트가 열자마자 파일이 아니라 폴더 안의 폴더라 걱정했는데... 생각보다 남의 티스토리 기웃거리지 말고 그냥 해보는게 빠르다

 

Comments